한국시장에서 완전 철수한 HTC 완벽한 제조사가 없듯이 단점도 있었지만 

좋은업체가 철수한것에 대해 안타까움이 밀려옵니다.


최근들어 더 큰 안타까움이 밀려오는건 좋은제품이 나오는데도 우리나라에서 구입을 못하고 인터넷주문을 통해 해외에서 들여와야 쓸수있다는것입니다.


HTC One X를 시작으로 HTC One X+, HTC One SV, HTC Butterfly까지 국내통신사통해서 할부로 구입을 했으면 좋겠는데 방법이 없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라인이 있기에 자급제로 가면 충분한 메리트가 있음에도 

HTC는 국내시장 철수를 선택해버렸네요. 

(이통사의 특정업체 밀어주기식 홍보와 보조금 장난질도 있기에 짜증나서 철수한듯도합니다.;;;)


갤럭시S4(?)가 출시예고를 하는 시기에 비교하는건 늦은감이 있지만 2012년을 기점으로 6월에 

출시된 갤럭시S311월에 출시된 버터플라이에 대해 간단 스펙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HTC 

 SAMSUNG

 


 



이미지 출처 : HTC(htc.com), SAMSUNG(samsung.com)



 HTC Butterfly (3G)

 SAMSUNG Galaxy S III (3G)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1

 안드로이드 4.1.2 (2012. 12월 업데이트)

 프로세서

 Qualcomm S4 1.5GHz, Quad-Core Samsung Exynos 4412 1.4GHz, Quad-Core

 디스플레이

 5 inch super LCD 3 (440ppi)

 4.8 inch HD Super AMOLED (306ppi)

 해상도

 Full HD 1920 x 1080

 HD 1280 × 720 

 램

 2GB

 1GB (LTE 2G)

 카메라

 800만 화소(후면) / 210만 화소(전면) 

 800만 화소(후면) / 180만 화소(전면)

 크기, 무게

 143 x 70.5 x 9.08 mm, 140g

 136.6 × 70.6 × 9.0 mm, 138.5g
 배터리

 2020 mAh (내장형)

 2100 mAh (탈착형)


저는 두개의 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아서 인터넷에 공개된 스펙으로만 비교했습니다.


약간 넋두리를 하자면....


스마트폰을 좀 아는분들이라면 단순히 스펙만 가지고 폰을 비교하기에는 멍청한짓임을 알수있습니다.

이것저것 비교할게 많은게 스마트폰이기도 하죠...  


그럼에도 언론은 부르기편하게 스펙가지고 최고이다 아니다를 결정합니다.

저 비교표에 있는데로 국내언론기준으로 최고의 폰은 HTC 버터플라이 입니다.


다만 국내 출시가 안되었을뿐입니다 ㅠㅠ


※ 아래의 이미지는 hTC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htc) 아렉산데숑님의 버터플라이 홈스샷입니다... (Full HD 해상도 역시 커요!!!)




Posted by 미노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갤쓰리가 배터리용량이 좀 더 높네요. 디스플레이 크기까지 고려하면 버터플라이는 배터리 소모가 엄청 심할 것 같습니다. 그래봐야 오십보 백보지만요 ㅠㅠ

    2013.01.23 23: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앗... 제 블로그에도 오시고 고맙습니다^^ hTC카페에 보면 일본에서 구입해서 사용한다는분이 배터리 광탈을 호소하시네요;;;ㅠ 크기비례해서 배터리가 좀 작은듯은 싶어요...

      2013.01.24 12:15 신고 [ ADDR : EDIT/ DEL ]
  2. 비밀댓글입니다

    2013.01.25 12:56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