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시대:/앱스톡*

안드로이드폰에서 더욱 강력해진 통화 및 문자 수신거부 어플 이지필터(EasyFilter)

 



일반 피처폰을 사용하다 안드로이드폰(디자이어)로 넘어오면서 제일 불편했던건
주소록에 없는 특정번호를 수신거부나 스팸문자를 걸러낼수 없다는거였습니다.

T world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통해서 스팸문자를 걸러낼수있었는데
특정번호를 수신거부하는건 유료서비스더군요;;;

안드로이드폰이 대중화되면서 필터기능을 가진 앱들이 하나씩 마켓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SPC, 후아유, 스팸꺼져, 스팸 문자 차단, 스팸필터러, 바이로봇 모바일등
여러가지 특징을 가진 앱들이 이렇게 많아졌습니다^^



그중에 제가 최근에 설치한것이 통화 및 SMS 필터(EasyFilter)입니다.

 
 

이번에 1.3.3 업데이트되면서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
처음접하는 사용자도 큰어려움없이 이용할수 있습니다.


실행시 아래의 화면이 뜨고 "알림 켜기"를 통해 상태바에 방패아이콘을 생성할수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작업 시나리오 / 차단 모드 / 끊기 모드 / 메시지와 함께 응답
설정할수 있으며 단순하기에 어려움없이 자신에게 맞는 세팅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 마켓댓글에 보면 메시지와 함께 응답의 경우 설정은 LGU+ 통신사만 지원된다고 합니다.
    보통 수신차단했다면 문자를 보낼일은 없기에 필요없는 설정일듯 합니다 ;;

 
 


"블랙리스트" 화면에서는 "메뉴"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연락처/통화기록/메시지/수동입력을 통해 블랙리스트로 할 대상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걸어서 블랙리스트에 접근하게되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게 할수도 있습니다.

 
 
 


"필터 기록"
화면에서는 차단된 메시지 / 차단된 전화에 대한 로그기록이 남습니다.
(카드사에서 오는 전화가 무척이나 짜증났는데 차단해주니 마음에 듭니다. ^^ )

 
 

이지필터 개발자는 일본인으로 알고있습니다.

국내환경에 맞게 업데이트는 힘들수도 있고 
건의할것이 있으면 구글발번역(?)의 힘을빌려 보내야겠습니다. ^^

현재 1주일정도 사용중인데 문제는 없으며 차단된 번호에 대한 부재중으로 뜨는건 단점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