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를 발로차:/pC문제 : 해결기

윈도우7 윈7 인터넷 끊김현상은 여러가지 원인! 자신에게 맞는 해결방법을 찾자-*

 

윈도우7을 사용하다보면 네트워크(인터넷)가 일시적으로 끊김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현상이 특정pc에서만 발생하는걸로 파악되기도 합니다.


온라인게임을 자주 하는분이라면 굉장히 민감하고 해결방법은 인터넷으로 검색하다보면 

손쉽게 알아낼수 있습니다. 문제는 해결방법이 pc마다 모두 다르다는것입니다.

 

윈7 세팅방법으로 해결한분과 드라이버 교체로 해결한분 공유기 세팅으로 해결한분등 양분화 되어있습니다.
또 하나 백신프로그램의 자체 방화벽과 어도비사의 봉쥬르 프로그램의 충돌로 인해 끊긴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하나하나 시도해서 자신에게 맞는 해결방법을 찾는게 편할듯합니다;;;

 

대표적인 해결방법이

 

로컬 영역 연결 속성에 (TCP/IPv6) / Link-Layer 체크 해제

 


네트워크 어댑터(랜카드/랜칩) 속성의 전원관리에서 절전모드 체크 해제

 

 

네트워크 위치 설정 '공용 네트워크' 변경 및 '이후에 연결하는 모든 네트워크 공용 처리' 체크해제

 



저의 경우에는 위의 방법들이 효과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드라이버 문제? (제가 해결한 방법)

윈도우포럼 사이트에서 검색하고 파코즈하드웨어 사이트에서도 검색한 결과 드라이버가 의심되더군요.

저의 컴퓨터는 아수스 메인보드인데 랜칩은 리얼텍 8111C입니다.
(일부 아수스 보드 사용자중에 다른 랜칩의 경우에도 드라이버 교체를 통해 해결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기본 윈도우 드라이버에서 제일 안정적이라는 v7.006으로 업데이트 한후에도 간혈적으로 끊김현상이 발생했고 이번에 공개된 v7.012로 업데이트 한이후에는 끊김현상이 사라졌습니다.
 
 
(v7.012 버전의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에도 들어가있는 버전이라 합니다. 그러므로 상당히 안정적인듯합니다.)

좀더 사용해봐야하지만 지금까지로는 드라이버 문제였다는걸로 생각됩니다.
 
 

 

공유기 문제?

 

iptime공유기 사용하는분들중에 위의 해결방법을 사용하고도 끊김이 발생한다면

아래의 방법을 적용해보면 효과적일듯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0.1을 입력하면 관리도구에 접속할수있는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에 보면 '검색된 IP/MAC 주소'가 있습니다.

그곳에 확인된 PC를 모두 선택해서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된 IP주소와 MAC주소가 고정되서 '설정된 IP/MAC 주소'로 목록으로 옮겨집니다.

 

이렇게 조치하면 혹시나 모를 공유기에 물린 PC들의 IP충돌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제가 파악한 해결방법은 여기까지이고 또 다른 해결방법을 알고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부탁드립니다^ ^